NexP™ 지속형 기술
기술력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지속형 기술이 사용되고 있는 가운데,
㈜알테오젠의 NexP™ 지속형 기술은 인체 혈액에 풍부하게 존재하는 인간 A1AT (Alpha-1 Antitrypsin) 단백질을 이용하여 유전자재조합 기술을 통해 바이오의약품의 체내 반감기를 증가시키는 단백질 운반체로 사용하는 2세대 지속형 기술이다.
A1AT는 수년 간 폐기종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기 때문에 그 안전성이 이미 입증되어 있는 안전한 단백질이다.
*체내 지속성 증가
*단백질 고유의 활성 제거
차별성
㈜알테오젠의 NexP™ 융합 기술로 고유의 활성을 제거하여 더욱 안전하게 제작된 A1AT 유래 단백질을 치료용 단백질 또는 펩타이드와 융합하였을 때, 의약품으로서의 활성을 저해하지 않으면서도 다른 지속형 기술 대비 오랜 기간 동안 체내에 지속되어 유지되는 특성을 나타낸다.
약물 동태학 및 약물 동력학 비임상 연구에서 NexP™ 융합 기술을 적용한 시험 단백질의약품은 생체 내 반감기가 현저하게 증가하고 역가가 개선되어, 투여 횟수가 줄어들고 이에 따라 부작용이 감소되며 임상 효능이 향상되는 특징을 보여 주었다. 또한 치료용 단백질이나 펩타이드의 C-말단 또는 N-말단에 모두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 등, NexP™ 융합 기술은 지속성이 요구되는 차세대 바이오의약품 개발을 위한 ㈜알테오젠의 원천 기반기술이다.